3377TV 3377TV

“자소서가 중요합니까?” 영화 ‘정직한 사람들’ 비하인드 스토리

원천:3377TV   출시 시간:2024-06-27
정직한 사람들

취업준비생, 자소서 대필 등 청춘들의 삶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우리의 인생과 대한민국 취준생들의 현실 그리고 한 사건에 얽힌 그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려낸 영화 <정직한 사람들>이 캐스팅 과정부터 영화 속 다양한 에피소드까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영화 <정직한 사람들>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며 또 한번 관심을 받고 있다. <정직한 사람들>은 합격률 99% 인기 자소서 대필가 보윤이 의뢰인들의 자소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에 얽히게 되고, 새로운 위기를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와 대한민국 취준생들의 현실을 그려낸 청춘 공감 영화.

이번 영화로 첫 장편 영화 연출을 하게 된 김문경 감독은 “모순적 의미의 타이틀이다. 영화 속 등장하는 대다수 인물들이 여러 관계망 속에서 누군가를 속이거나 누군가에게 속임을 당한다. 영화 속 모든 사건과 갈등들 역시 거짓말을 통해 발현된다. 거짓말은 <정직한 사람들>의 주제를 관통하는 중요한 키워드인데, 주제를 강조하고 아이러니함을 살리고 싶어서 ‘거짓말'과 대척점에 있는 ‘정직함'을 제목으로 선택했다”라며 타이틀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정직한 사람들

또한, 네 명의 주인공들 중 최보윤, 기세민, 안도연 세 명의 캐릭터는 처음 기획 단계에서부터 함께 했던 배우들이라 전한 감독은 “추후 ‘강민'역에 류이재 배우가 합류했다. 나의 모든 단편영화에 출연했으며, 나의 페르소나 같은 배우인 류이재는 부족한 예산과 어려운 스케줄이었는데, 출연 부탁을 흔쾌히 승낙해 주어 정말 고마웠다. 성향상 합을 맞춰 본 배우들과 꾸준히 작품을 만들어가는 스타일이다. 출연 배우들 대부분 오랜 시간 동안 알고 지냈고, 함께 작품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분들로 구성했다”라며 주연배우 캐스팅 과정도 밝혔다.

김문경 감독은 이번 영화를 통해 “현시대를 살아가는 20대들의 정서와 고민을 보여주고 싶었다. 어느 순간부터 사회 분위기가 보여지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모든 측면을 결과론적으로만 생각하고 해석하는 것 같다고 느껴졌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고민하기보단 내가 무엇을 이루고 성취했는지를 더 중요시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다들 정서적으로 건강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자소서'와 ‘거짓말' 이란 키워드를 통해서 보여지는 것이 전부인 세상 속, 각자의 방식대로 살아나가는 청춘들을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전해 이번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취업준비생, 자소서 대필 등 청춘들의 삶을 덤덤한 시선으로 풀어내며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우리의 인생과 한 사건에 얽힌 그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낸 영화 <정직한 사람들>은 오는 6월 26일 개봉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와이드릴리즈]
THE END
722
로컬 재생 기록 클라우드 재생 기록
로그인 계정
발표
이 사이트는 영구적 인 도메인 이름 TV3377.CC 활성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하고 TV3377.CC 에서 응모해 주시면 계속해서 최신 영화와 동영상을 더 많이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