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7TV 3377TV

'스페인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기획전 개최…강렬한 색채로 담아낸 욕망

원천:3377TV   출시 시간:2024-11-11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스페인의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대표작 6편으로 구성된 '페드로 알모도바르 기획전'이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와 CGV대구아카데미에서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은 스페인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올타임 레전드' 감독으로 올해 8월 틸다 스윈튼, 줄리안 무어 주연의 '룸 넥스트 도어'로 제81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9월 제72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는 감독이 스페인을 비롯한 전 세계 영화계에 공헌한 업적을 인정하는 평생공로상인 도노스티아상을 수여했다.

1972년 첫 단편 영화를 시작으로 1980년 첫 장편 데뷔 후 약 50년의 긴 시간 동안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은 인간 내면의 깊은 욕망을 강렬한 색채로 스크린에 그려내는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기획전은 감독이 '흥행 감독' 타이틀을 달게 된 80년대 대표작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부터 '영화제 단골'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한 2000년대 대표작 '귀향'과 '브로큰 임브레이스'까지 총 6편을 아우를 예정이다.

이번에 상영될 작품들 중, 개봉 당시 스페인 최고 흥행 기록했고 제45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한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1988)는 스타 성우가 오랜 연인에게 갑작스러운 이별 통보를 받고 딱 3일 동안 그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코미디 드라마이다.

작년 타계한 '류이치 사카모토'의 음악이 돋보이는 '하이힐'(1991)은 12살 때 헤어진 엄마를 그리워하며 증오하던 딸이 15년 만에 다시 엄마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복수 드라마다. 명배우 하비에르 바르뎀의 리즈 시절이 돋보이는 '라이브 플래쉬'(1998)는 살아 움직이는 인간의 육체 속 다양한 욕망을 다섯 남녀의 우연과 필연으로 그려낸 작품이며, 스페인 영화 최초로 제57회 칸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나쁜 교육'(2004)은 감독의 자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와 기억 뒤섞인 내러티브와 세련된 영상으로 감독의 세계적 명성을 입증했다.

더불어, 여성의 삶과 연대를 깊이 있는 시선으로 그려낸 '귀향'(2006)은 페넬로페 크루즈를 주연으로 제59회 칸영화제 여우주연상과 각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마지막으로, 역시나 페넬로페 크루즈가 주연을 맡아 세 남녀의 치명적인 사랑을 보여주는 동시에 영화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브로큰 임브레이스'(2009)도 개봉 이후 지금까지도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작품이다.

한편, 이번 상영을 앞두고 특별히 제작된 '페드로 알모도바르 기획전' 포스터는 '알모도바르 감독의 페르소나'로 불리우는 페넬로페 크루즈의 강렬한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언가를 골똘히 생각하며 풀잎향을 맡는 페넬로페 크루즈의 매혹적인 모습이,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하면 떠오르는 강렬한 붉은색 위에 펼쳐져 감독 특유의 감각적인 작품 분위기를 연상케 한다. 또한, 상영작 6편 영화들의 타이틀 옆으로 권총과 하이힐 모양의 아이콘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특히, 이번 기획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로 증정하는 한정된 수량의 소장가치 100% '스페인 오리지널 포스터'와 '기획전 스페셜 포스터(영문본)'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라, 감독의 팬들 뿐만이 아니라 영화 굿즈 수집가들을 더욱 설레게 할 전망이다.

전 세계가 열광하는 스페인 영화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전후기 대표작 6편을 상영하는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5관과 CGV대구아카데미 6관에서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와 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bada@sbs.co.kr
THE END
998
로컬 재생 기록 클라우드 재생 기록
로그인 계정
발표
이 사이트는 영구적 인 도메인 이름 TV3377.CC 활성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하고 TV3377.CC 에서 응모해 주시면 계속해서 최신 영화와 동영상을 더 많이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