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를 성장케 할 ‘아태지역’”...디즈니, 아태지역 향한 선택과 집중 ‘스토리 텔링’으로 풀어내다
‘캡틴 아메리카’ 안소니 마키 ‘조명가게’ 주지훈·박보영이 한 자리에 ‘디즈니: 스타의 밤’
익숙하면서도 신선하다. 올해 전 세계 매출 40억을 기록, ‘쇼군’으로 역대 최다 노미네이트와 단일 연도 가장 많은 에미상을 수상하며 스트리밍 성장 단계에 접어든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아바타’ ‘인사이드 아웃’ ‘에일리언’ 등과 같은 ‘성공 공식’에 충실한 신작부터, ‘조명가게’ ‘아마추어’ 등의 새로운 이야기로 중무장하며 아태지역 공략에 나섰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는 2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APAC 2024(Disney Content Showcase APAC 2024)’를 개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는 2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APAC 2024(Disney Content Showcase APAC 2024)’를 개최했다. / 사진 = 금빛나 기자디즈니의 영원한 마스코트 미키 마우스의 오케스트라 연주 지휘로 시작을 알린 쇼케이스는 다가오는 2025년과 이후 극장 개봉작 및 스트리밍 예정작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디즈니는 전 세계 디즈니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의 작품 예고편 및 독점 영상 공개를 비롯해 디즈니 에서 공개될 새로운 한국 및 일본 콘텐츠를 소개했다.
개최 첫날에는 디즈니,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루카스필름, 마블 스튜디오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즈니 산하 스튜디오들의 극장 개봉 및 스트리밍 라인업을 소개하며 독보적인 창의성과 스토리텔링을 선보이며 디즈니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무엇보다 세션 중 마블 스튜디오 사장 케빈 파이기(Kevin Feige)가 대형 화면에 깜짝 등장했으며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의 주연 배우 안소니 마키(Anthony Mackie)는 무대에 직접 오르는가 하면, ‘릴로 & 스티치’의 주역인 스티치가 객석에 등장, 사람들에게 꽃목걸이를 걸어주면서 현장의 뜨거운 호응을 받앗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는 2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APAC 2024(Disney Content Showcase APAC 2024)’를 개최했다. / 사진 = 디즈니올해 월트디즈니스튜디오는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글로벌 흥행 수익 1위를 차지한 ‘인사이드 아웃’과 더불어, ‘데드풀과 울버린’,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에이리언: 로물루스’, ‘오멘: 저주의 시작’ 등의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2024년 처음으로 100억 달러 고지를 밟은 글로벌 스튜디오에 등극했다. 여기에 최다 노미네이트로 화제를 모은 ‘쇼군’은 9관왕에 올라 단일 연도 가장 많은 에미상을 수상한 시리즈라는 새로운 역사를 썼으며, ‘더 베어’ 역시 5개 부문을 수상하며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코미디 시리즈라는 전년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이러한 성공은 디즈니가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이 됐다. 디즈니는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즈니 산하 유수의 제작사들이 선보일 극장 개봉작과, 디즈니에서 공개 예정인 아태지역 텐트폴 및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하며 새롭게 다가올 미래를 향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지난 여름 박스오피스에서 낸 성과가 이러한 집중의 반증이다. 전 세계 매출 40억이 넘은 것에 자부를 가지고 있다”고 자평한 루크 강 사장은 “고도로 집중된 콘텐츠의 진가가 드러났다. 높은 퀄리티만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새로운 힘으로 공감으로 아태지역을 들끓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는 2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APAC 2024(Disney Content Showcase APAC 2024)’를 개최했다. / 사진 = 금빛나 기자아태지역을 향한 관심과 집중은 데이나 월든 회장 역시 동일했다. 최고의 스토리와 히트작은 어디에서도 탄생할 수 있음을 강조한 데이나 월든은 ‘쇼군’과 ‘무빙’이 세운 흥행을 언급하며 “ 두 시리즈는 디즈니의 길잡이이자 영감이 돼 주었다 아주 대담하고 탁월하다”며 ”아태지역은 월트디즈니에 중요하고 활발한 성장 지역이다. 전 세계를 둘러봐도 아태지역만큼 저를 설레게 하는 지역은 없다. 독창적인 스토리와 인재, 훌륭한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정 넘친다. 세계 최고 수준 오리지널을 보며 감동 받았다”고 말했다.
디즈니를 향한 전 세계의 관심은 뜨거웠다. 미국과 한국의 주지훈, 박은빈, 박보영 등을 비롯해 아태지역의 정상급 글로벌스타 뿐 아니라, 전세계 500여 명 이상의 취재진 및 파트너들이 참석한 것. 행사 참석 국가는 한국 포함함 아태지역 12개국(한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호주)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는 2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APAC 2024(Disney Content Showcase APAC 2024)’를 개최했다. / 사진 = 금빛나 기자이에 디즈니는 개봉 예정작의 선공개 및 독점 영상을 아태지역 최초로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무파사: 라이온 킹’ ‘백설공주’와 ‘모아나2’등의 OST를 비롯해 ‘트론: 아레스’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주토피아2’ 픽사의 ‘호퍼스’와 ‘드림 프로덕션’ 루카스필름의 ‘만달로리안과 그로구’ 마블 텔레비전의 ‘데어데블: 본 어게인’ 마블 스튜디오의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 등 다양한 작품들의 예고편과 스틸이 공개됐다.
쇼케이스 이후에는 ‘디즈니: 스타의 밤(Disney Presents: A Night Of Stars)’ 팬 이벤트 개최를 통해 아태지역의 팬들에게 디즈니의 스토리와 함께 출연진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의 안소니 마키를 비롯해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조명가게’의 주지훈과 박보영, ‘트리’의 김혜수와 정성일, ‘하이퍼나이프’의 박은빈과 설경구, ‘넉오프’의 김수현과 조보아, ‘나인 퍼즐’의 김다미와 손석구, ‘파인: 촌뜨기들’의 류승룡, 양세종, 임수정 등 한국의 대표적인 배우들이 팬 이벤트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화제를 모은 디즈니 일본 오리지널 시리즈 ‘간니발(Gannibal’>의 야기라 유야와 카사마츠 쇼도 함께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