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7TV 3377TV

[공식] 日 배경 미드 '쇼군', 18관왕 등극…에미 상 휩쓸었다

원천:3377TV   출시 시간:2024-09-16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미국 드라마 '쇼군'이 제76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주요 부문을 휩쓸며 큰 화제를 모았다.

15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에미상 시상식에서 '쇼군'은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사나다 히로유키), 여우주연상(사와이 안나) 등 총 1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는 비영어권 드라마로서 역사를 새로 쓴 것이다.

'쇼군'은 17세기 일본의 정치적 음모를 다룬 제임스 클라벨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대다수의 대사가 일본어로 진행되며 미국 디즈니 계열 FX 채널에서 자막을 달고 방영되었다. 출연진 대부분이 일본인으로 구성되었고, 사나다 히로유키와 사와이 안나는 일본 배우로서는 처음으로 에미상 주연상을 수상하며 역사를 만들었다.

미국 CNN은 "'쇼군'이 비영어권 시리즈로 에미상 주요 부문을 휩쓸며 향후 시즌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고 평가했다. 특히 사나다 히로유키는 아시아계 배우로는 두 번째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코미디 시리즈 부문에서는 '더 베어'가 11관왕을 차지하며 주목받았으며, 미니시리즈 부문에서는 '베이비 레인디어'가 주요 상을 휩쓸었다. 조디 포스터는 '트루 디텍티브: 나이트 컨트리'로 미니시리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오스카에 이어 에미상까지 석권했다.

한국인과 한국계 배우의 참여 작품 중에서는 수상이 불발됐다. 박찬욱 감독의 '동조자'와 다큐멘터리 '비욘드 유토피아'는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하지 못했다.

THE END
149
로컬 재생 기록 클라우드 재생 기록
로그인 계정
발표
이 사이트는 영구적 인 도메인 이름 TV3377.CC 활성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하고 TV3377.CC 에서 응모해 주시면 계속해서 최신 영화와 동영상을 더 많이 공유하겠습니다